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에코힐링 기사] 美 · 멕시코서 '?'를 '!'로 ... 이란서도?
작성자 (주)에코힐링 (ip:)
  • 작성일 2016-07-19 10:49:0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3
평점 0점

에코힐링에 관한 기사 내용도 요약해서 올렸습니다.

천천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헤럴드경제

 · 멕시코서 '?'를 '!'로 ... 이란서도?



박근혜 대통령이 5월 1~3일 이란을 방문한다. 관심을 모으는 것은 함께 가는 경제사절단. 역대 최대 규모인 236명의 경제사절단이 동행한다.
이런 가운데 이달 초 미국·멕시코 경제사절단에 참여했던 기업들의 성과가 재조명받고 있다.
주관 부처인 코트라(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약속한 가운데 경제사절단의 효과가 침체된 한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26일 서울 서초구 현릉로 코트라 본사에서는 이달 초 박 대통령의 미국·멕시코 순방에 함께 했던 경제사절단 참여 기업들과 유관부처 간 사후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는 우수한 성과를 낸 중소·중년기업 12개사 대표와 김재홍 코드라 사장, 윤원석 정상외교 경제활용지원센터장, 산업통상자원부와 수출입은행 실무자등이 참석했다.
그간 박 대통령의 정상외교 경제사절단을 두고 '별 성과 없이 들러리만 서는 것 아니냐'는 일각의 비판 여론과 달리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유무형의 효과가 분명하다고 전했다. '한국 대통령이 직접 인증한 기업'이란 후광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친환경 허브 원료로 천연화장품을 만드는 중소기업인 에코힐링의 윤중호 대표는
 '우리같은 작은 기업이 멕시코까지 가서 수출을 따온다는 건 엄두도 못 내던 일'이라며
"경제사절단 참가 신청을 하면서도 '설마 될까?' 했는데 됐다.
다른 기업들도 우리를 보며 자신감을 갖고 지원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에코힐링은 당시 멕시코 내 CJ오쇼핑 현지법인과 약 1만달러(한화 1150만원)규모의 계약을 체결하고
현재도 멕시코 내 다른 업체는 물론 미국 LA에서 만난 바이어들과 연락을 취하며 추가 계약을 추진중이다.

.....

코드라 측은 이번 미국·멕시코 경제사절단의 1대 1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해 총 50건, 2억 400만 달러(한화 2900억원)규모의 계약 추진 성과를 거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보건 산업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수출입은행 등 유관기관 10여곳이 추가되는 등 경제사절단 지원 인력도 확대됐다고 코트라는 설명했다.
코트라 관계자를 "경제외교는 짧은 시간에 많은 것을 해야하는 시간과의 싸움이라 코트라를 포함한 많은 유관기관들과 경제 단체들이 주말과 연휴도 반납하고 지원에 매진했다.
기업들이 성과를 내는걸 보는게 큰 보람"이라고 말했다.
코트라는 박 대통령의 이란 순방 이후에도 올해 안에 중남미 프로젝트 사절단 미국 IT 정보보안사절단 등 후속사절단을 파견하며 수출 촉진의 고삐를 늦추지 않은 전망이다.
경제사절단이 방문했던 국가의 현지 기업과 바이어들의 방한초천 상담회도 올 가을을 목표로 준비중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